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Book Review] 나의 삼촌 오스왈드 - 로얄드 달

by 푸휴푸퓨 2013. 4. 30.
728x90
반응형

 

 

  이 책에 대한 소감을 표현하자면 긴 말 다 필요 없다.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정도면 될 것 같다. 진짜 여기서 독후감을 끝내도 괜찮다. 아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

 

  흠흠. 그럴 순 없지.

 

  이 책은 원래 빌릴 생각이 없었다. 도서관에서 책 정리를 하다가 분명히 방금 갖다 놓았는데 왜 또 여기있느냐며 멘붕을 하다 책꽂이로 가보니 복본임을 알아차릴 때 처음 보았다. 제목만 보고는 나의 사랑하는 삼촌 오스왈드 씨에 대한 회고록인 줄 알았다. 여하튼 빌릴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이번 주에 도서관에서 너무 힘들었던 터라 보다 큰 보상을 갈구하게 되어(!) 책을 한 권 더 빌려가겠다고 결심했다. 훗, 나는 기계를 다룰 줄 아는 알바생이니까!

 

  그 와중에 왜 이 책을 골랐느냐 하면 교훈적인 이야기같기도 하고 저자 소개를 보니 뭔가 그렇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작가 이름이 달!!이어서 마음에 드는데 심지어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지었다고도 하니 호기심이 바싹 당겨왔다. 그래. 내가 지금 규칙 위반을 저지르는데 교훈적이든 뭐든 생뚱맞은 책을 빌려야겠다 싶어 집어 들고 왔다. 결과는? 일탈로는 미치게 좋은 책이었다!

 

  충격적이면서도 웃음이 비져나오는 이들의 돈 벌기 작전은 나라면 죽었다 깨어나도 못할 일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하겠지만 아무튼 이런 이야기인 줄 정말 몰랐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시 한번 웃어줘야겠다!! 마지막 결말에서도 나는 그래서 주저앉게 되는 건가? 했더니 또 아니야. 오스왈드 씨는 정말 대 to the 박. '맛'이라는 책도 바로 옆에 있었는데 다음 주에 필수로 빌려와야겠다. (물론 규칙 위반으로~.~)

 

  우리나라에서 이런 소설이 발표되었다면 반응이 어땠을지 궁금하다. 훌륭하게 묘사된 명사도 있지만 우스꽝스러운 농담거리로 내몰린 사람도 많다. 이들의 후손이 이 책을 가만 놔두었을까? 명예훼손 운운하면서 소송을 걸어댔겠지. 외국의 자유로운 정서란 이런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작가는 이걸 쓰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 궁금하다. 진지하게 앉아서 쓰는 모습은 상상이 안된다. 뭔가 작가 본인도 쓰면서 킬킬댔을 것 같은 느낌! 창작의 고통이 있으니 그렇게는 안되려나? 이름도 달이라 예쁘고(우리나라 말이라 예쁜 거긴 하지만.. dahl이면 무슨 뜻이려나) 내용도 내 스타일이고, 상 많이 타실 만 하다. 나도 지금부터 팬으로 등록하겠어요.

 

  책이 책이다 보니 뭔가 느낌표가 잔뜩에 물결~도 잔뜩 들어가게 된 것 같다. 어쩔 수 없지 뭐. 책이 나한테 이런 기분이 들게 한 것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