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2023.6.13. 체력, 효능감, 절제, 양질의 쾌락

by 푸휴푸퓨 2023. 6. 13.
728x90
반응형

1. '월간 백만'을 시작하자.

  : 맛있었던 음식, 재미있던 책/영상, 추천할만한 장소 등 매달 추천하고 싶은 꼭지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쓴다. 한 달을 리뷰하는 느낌으로, 매월 10일 이전에 전달의 내용에 대하여. '재미'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바가 이 기획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2. 내가 바라는 '평온하고 충만한 일상'에 대해 진지하게 살펴보자.

  : 지금의 결론으로는 체력, 효능감, 절제, 양질의 쾌락을 느낄 수 있는 일상이 그에 걸맞다. 하지만 언제건 '이건 아닌데'라는 생각이 드는 날이면 아니라는 부정적 생각을 하기보다는 '그럼 대신 무엇을 원하는가'에 집중하여 생각해보자. 더불어 매일이 해야할 일만 많아서 답답하고 힘들다고 생각했다면, 순간 이상의 관점에서 봤을 때는 내가 그것을 원했기 때문이라는 사실도 잊지 말자. 내가 나를 좋아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