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2013 EUROPE

0702 부다페스트 시내 돌아다니기 + 야경 보기

by 푸휴푸퓨 2013. 11. 23.
728x90
반응형

#부다페스트 시내 돌아다니기

 

 

영웅광장 전경. 단체 여행객이 프레임 안으로 침입중

 

맨 위에 있는 가브리엘 천사. 멋졌다.

 

고뇌에 찬 할아버지. 옆에 앉아서 찍을 걸 그랬나?

 

오래된 척 했는데 겨우(?) 100년 된 작은 교회(들어가지도 못해ㅜㅜ)

 

전철력 이름을 타일로 써 놓아서 예쁘다.

 

지하철. 100년은 되어보임ㅋㅋㅋㅋ

 

성 이슈타반 성당. Gorgeous 했다ㅜㅜ

 

인자한 표정에 찍지 않을 수 없었던 조각...

 

근엄한 아저씨! 같이 근엄한 척 했으나 fail...

 

전 사진에서 너무 작아서 close-up!

 

 

 친구야!! 친구친구ㅜㅜ 어찌나 일찍 일어나셨는지 6:30에 머리를 다 감고는 일어나라며... 그래서 일찍 일어나서 시내 관광에 나섰다(룸메 언니는 겁나 시끄러웠을 것으로 추측).

 

  먼저 영웅 광장이 있는 시민 공원으로~ 동물원을 보고 싶었는데 나오지 않아서 바로 포기하고, 미술관과 박물관은 친구도 아예 관심 없고 나도 크게 땡기지 않아서 간단히 skip하였다. 농업 박물관 있는 성도 겉 사진만 좀 찍고 바로 지나갔다.

 

  그 다음엔 성 이슈트반 성당!! 꽤 크고 아름다웠는데 아주 오래되지는 않고 100년 정도 되었다고. 즐겁게 보고 성스러운 손도 보고... 크으 기분이 좋았다. 그 다음엔 점심(피자&파스타)을 먹었는데 뭐 not bad 정도? 그리고서 그 다음이ㅜㅜ 문제였다.

 

  바찌거리&쇼핑거리&중앙시장은 그저~ 구경만 하는 곳이었는데 다리도 아프고 친구 마음에 쏙! 드는 뱃지도 없고 점점 날씨는 더워졌다. 나는 엽서를 하나 샀는데 그걸로 끗(부다페스트 기념품은 그걸로 끝내기로). 친구는 디카 메모리가 고작 2기가라-_- 카드를 사려 했는데 너무~ 비싸서(4기가에 4만원!!) 안샀다. 발도 아프고~ 더 볼 것도 없고 해서 지금 세시인데 일단 들어와서 쉬고 있다ㅋㅋ 솔직히 나는 더 안나가고 싶은데 친구가 그럼 실망할 것 같아서 조용히(?) 나가자고 하였다. 아이고~ 발!!

 

 

 

#야경 보기!

 

 

저녁의 성 이슈타반. 여기 왜 이렇게 마음에 들지?? EGO SUM... 뭐라던데

 

아 예뻐요!

 

밤의 세체니다리. 관광객 very 많아!

 

세체니 다리 위의 사자. 멋진데 내 사진엔 콧구멍만이 있다...

 

세체니 다리 반대편에서~

 

간신히 건진 어부의 요새 사진! 내일은 올라가서 관람해야지~

 

대망의 국회의사당. 진짜 예쁨♡ 사진이 그 아름다움을 다 담지 못했다.

 

  나와 친구 둘이라면 절대 안봤겠지만, 내가 완전 낮잠을 잔데다 친구가 룸메 언니와 약속을 해 놓아서(그리고 언니랑 통화하는데 부다페스트는 야경이 멋지다 강조...) 조용히 따라 나섰다.

 

  야경은 뭐, 아름다웠다! 야경도 좋고 선선한 밤에 걷는 것도 좋고~ 날파리만 없으면 더 완벽하였을 것을ㅋㅋㅋ 세체니 다리랑 국회의사당, 어부의 요새 사진을 건졌다!

 

  들어와서 씻고, 빨래 돌리는데 뭐가 잘 안되어서ㅜㅜ shit!이 나도 모르게 나왔는데 쫌 이따가 외쿡 남자애가 너 빨래 괜찮냐고 물어봐 주었다ㅋㅋㅋ 나의 이미지는... 건조는 너무 늦어서 못했다(아침에 함).

 

 

#편지

 

알로! 발바닥이 무지아픈 저입니당~

오늘은 친구가 룸메 코고는 소리에 새벽 세시반에 깨서는 들척거리다가 아침 여섯시반에 머리도 다 감고 일어나라고 쑤셔대서 일찍 일어나서 관광을 시작했어요ㅋㅋ 아놔 오늘밤에 겁나 늦게 자게 해야겠어....

큰 광장에도 가고(광장은 왜 전부 그늘이 없죠... 아 광장이니까...!) 공원에도 갔지만 박물관이랑 미술관은 패쓰! 너무 일찍이라 열지도 않았고 친구는 관심도 없는 터라ㅋㅋ 저도 에곤쉴레씨는 이름만 알고 박물관에 크게 볼게 없을 것 같아 그냥 넘겼어요(그래서 오후 시간이 많이 남았구만).

그 다음엔 성 이슈타반 성당이라고 이슈타반씨의 오른쪽손(으으으으)이 보관되어 있는 성당에 갔어요. 진짜 있어요 으어어ㅜㅜ 그래도 성당은 참 크고 예뻤어요~ 하지만 종루는 안올라갔다는거~~~ (친구가 자기는 성당 내부보다 전망대에 가고싶다해서 그럼 각자 보고싶은거 봐야 하니까 따로 보고 오자고 했더니 치사하다며... 말도 친절하게 했는데 이게 왜 치사한거인지!) 여튼 같이 내부 보러 갔는데, 전 지난번 여행에서 성당 많이 보고 해서 예쁘지만 충격?적이진 않았는데 친구는 막 마음이 차분해진다고 했어요. 저도 처음에는 깜짝 놀랐었는데ㅎㅎㅎ

그리고 여러 거리들을 돌아다니는데 전 뭐 엽서 예쁜거 하나 사고 끝! 친구는 제 노트 쓰는거 보더니 자기도 쓴다며 노트를 샀어용(면세점에서 제가 먼저 예쁘다고 집은 선글라스가 자기도 예쁘다고 그래서 결국 같은거 샀거든요, 자꾸 같아지는거 싫어요ㅜㅜ 그래도 뭐 노트는 쓰면 조으니깐....)

그리구선 지금 내일은 강건너쪽 볼꺼라 오늘은 크게 볼게 없고 한낮이라 더워져서 숙소에 들어와 쉬고 있어요. 아이구 편타!!  저는 이대로 쉬고 싶지만 친구는 그렇지 않을테니 나가게 되겠졍.. 헛헛 일행이 많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낼 왕궁이랑 이것저것 보고 또 자랑할께용♥

 

#편지 

 

아까 낮에 보냈지만~ 자기전에 한번 더 짧게 보내요ㅎㅎ 저는 그 메일을 보내고 세시간의 낮잠...을 잤습죠 하하하하(친구는 혼자 살짝 돌아다닌듯?)

그러구서 같은방 룸메이트언니랑 셋이서 야경을 보러 갔어용. 한국분이셔서 ㅎㅎ(썼었나?)  부다페스트는 야경이 유명하다는데 원래 야경에 감흥이 별로 없는 저는 그냥 뭐 좋네~  이정도? 친구는 많이 좋은가 봐요... 이젠 안나가!! 여튼 흉흉한 소문들과는 달리 치안이 썩 나쁘지 않아서(좋은 곳만 다닌 걸수도...)  잘 둘러봤답니당

그리고 방금 빨래하러 갔다가,  시간이 너무 밀려서 건조를 못해가지구ㅜㅜ 지금 온 방에 빨래가 있네요..,하하하하 마르려나?

암튼 그렇슴당  지난번 여행에선 따로 두 개씩 써서 내용이 약간 달랐는데(아빠한테는 감상 및 공부, 엄마한테는 자랑 및 하소연) 이건 참 애매하네여 허허 다시 따로 써야되는건가. ...허허

그럼 전 이만 잘께용! 낮잠자도 졸리넹ㅎㅎ
 빠이빠이♥♥♥ 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