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혼자서 타지에서 살아남기

by 푸휴푸퓨 2014. 3. 3.
728x90
반응형

상당히 나를 믿어주시지만 동시에 마냥 나를 어린애처럼 생각하시는 부모님께 드디어 인정받았다

 

처음 와서 집과 학원 모두 마음에 들지 않아할 때 친구가 통화하면서 그랬다

너 지금 잘 해야 하는 거라고, 여기서 투덜거리다가 한국으로 돌아가면 넌 부모님한테 계속 응석받이 어린애가 된다고

잘 이겨내고 가는 모습을 보여 드려야지 안그러면 앞으로 하는 모든 일에 부모님이 권하는 걸 거역하기 힘들거라고

그 말이 정말 맞다고 생각했다

어떻게든 이 상황을 꼭 풀어야겠다고 다짐했다

 

누군가에게 이건 내 권리이니 고쳐달라고 항의하는 류의 일은 내가 좋아하지도, 잘 하지도 못하는 것들이다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 요구하는 것 자체가 나는 너무 힘들다

그런 내가 생전 처음으로 부동산에 가서 집을 구한다고 말하고, 내 조건을 내세우고, 영어로 계약을 했다

그리고는 학원에 가서 내 불만을 토로하고 원하는 걸 요구했다

 

그 과정들이 정말 쉽지 않았다

갑자기 세금 폭탄을 맞을 위기에 처해서 더듬더듬 관공서까지 찾아가서 물어보고 따지고

집세가 너무 높으니 그가격엔 안되겠다고 말해서 집값을 깎고

네이티브에겐 초등학생 수준의 언어로 지금 당장 내 요구를 들어달라고 말하는 거

한국에서 어른의 언어로도 하지 못하는 일을 그걸 이루어내지 못하면 정말 죽을 것 같아서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밤마다 용기내자는 결심을 하고 또 했다

내가 원하는 게 있으면 정말 주먹 꽉 쥐고 툭 치면 소리지를 수 있을 마음으로 이야기하자

할 수 있다, 못할 것 없다, 사람들 다 그러면서 사는거다

 

내가 이런 온갖 멘붕을 겪고 괴로워하고 용기가 필요하다며 동동거리는 과정을 전부 메일로 받으신 부모님이

이제 난 행복하다고 문제들이 제법 다 해결되었다고 말하자

드디어 이제 너를 인정해 줄 만한 때가 온 것 같다는 회신을 보내셨다

 

처음 이곳에 올 때 다이어리에 다짐을 적었었다

외국인이 이야기하면 절대 주눅들지 말고, 끝까지 눈을 보고 이야기하자

지금 보면 이런 소심한 다짐이 있나 싶은데 올 때는 공항에서 벌벌 떨었을 정도니까 정말 간절한 마음이었다

 

3주밖에 지나지 않았다는게 참 신기하다

더 성장하기 위해서 이곳에 온 거, 사실 굉장히 유치한 결심인데, 근데 꽤 잘 선택한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