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YEAR CLOSING

[2021 서른] 6. 최근 당신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by 푸휴푸퓨 2021. 2. 7.
728x90
반응형

  요즘 제게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사람은 바로 하나뿐인 언니입니다. 언니의 결혼이 딱 한 달 남았네요. 늘 언니와 영향을 주고받지만 이렇게까지 마음에 큰 파도를 일으키는 건 오래간만이에요. 언니가 결혼 준비하는 모습을 보며 처음으로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도 하고, 또 정말로 우리 모두 어른이 되었다는 생각을 했어요.

  언니와는 한 학년 차이인 데다 얼굴이 많이 닮아서 쌍둥이냐는 질문을 정말 많이 받았어요. 학교에 가면 말하지 않아도 자매임을 누구나 알아보았죠. 최고 단짝인 언니였지만 언니 때문에 힘들기도 했어요. 언니는 모범생에 우등생이었거든요. 

  언니를 가르친 후 저를 가르치게 된 선생님들은 제게 기대치가 높았습니다. 언니에게 지고 싶지 않아서 아등바등 공부했는데, 언니만큼 하거나 언니보다 조금 못 미칠 수는 있어도 언니보다 잘하는 일은 자주 일어나지 않았어요. 문/이과로 나뉜 뒤에는 경쟁심이 조금 사그라들었지만, 언니보다 못한 대학을 갈 수 없다는 마음에 고3 시절에도 필사적으로 공부했어요. 

  대학생이 되고 나서야 언니와의 비교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가면서부터 언니가 하는 일도 진심으로 응원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언니는 언니대로, 저는 저대로 열심히 살았는데 언니가 이제 한 시절을 마무리하고 결혼이란 새로운 시작으로 다가가네요. 결혼 준비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행복한가 봅니다. 저는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제가 믿는 언니가 이렇게 긍정하는 선택임을 보면 결혼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스멀스멀 올라오네요.

  결혼 후에도 지켜보겠지만 언니가 꼭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언니를 위해서, 또 언니를 사랑하는 저와 부모님을 위해서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