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YEAR CLOSING

[2022 새해를 맞이하며] 2022 어떻게 살까

by 푸휴푸퓨 2021. 12. 30.
728x90
반응형


2022년 내가 나에게 바라는 것들은 아래와 같다.

1) 운동을 꾸준히 한다.

건강 관리는 중요하고 하반기에 건강검진도 받을 예정이다. 가뿐한 몸은 멘탈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정신적으로 무너지려 할 때 아무 생각하지 않고 땀을 흘리는 건 큰 도움이 된다. 하고 나면 행복한데 하기 전엔 하기 싫어 미치겠는 게 운동이다. 나를 위해서 어떻게든 꾸준히 몸을 이끌어야 한다.

2) 기록을 열심히 한다.

브런치는 작년에도 말했고 올해도 말했는데 여전히 실행하지 못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6개월 동안 쓸 브런치의 주제를 잡고 소주제를 정리했다. 이제 실행할 때가 다가오고 있는데.. 쓰기 싫어서가 아니라 저조한 반응과 비난을 견디기 무서워서 계속 회피하고 있는 내 모습이 비겁하다. 내년에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좀 시작과 끝을 보자 이 말이에요. 나에게 좋은 선물이 될 텐데, 좋은 일은 늘 하기 어렵다.

3) 일상에 새로움을 더한다.

삶의 방식을 어느 정도 구축했다. 이제는 취향을 찾아야 한다며 조바심 내지 않는다. 하지만 돌아보니 늘 하던 머리, 늘 입는 옷, 늘 가는 곳에만 둘러싸인 내가 있다. 견고함과 유연함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려는 건 욕심일까. 내년에는 전화영어를 해보려 한다.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고, 언어는 좋은 시작이니까.

4) 재테크를 꾸준히 한다.

내년에는 공격적인 투자를 자제하고 현금을 쥐고 있으려 한다. 초심으로 돌아가 -비교적- 고금리인 예·적금을 찾아 헤매고 목을 매어볼 요량. 다만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올 테니 공부는 꾸준히 해야 한다. 지름길을 바라지는 않는다. 대신 빠르게 걸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거다.

728x90
반응형

댓글